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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잇팩, AI 컨택센터 음성 인식 CRM 접목…프롭테크 분야 자율응대시스템 개발에 집중
작성자 Itfact
작성일 2023-01-11 16:07:32

고객의 문의가 크게 증가 할 경우 적은 수의 상담사들이 여러 사람을 응대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을 경험 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업무적 부담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2009년 정민기대표는 ㈜잇팩을 설립했다. ㈜잇팩은 초기 System Integration 기업이 요구하는 서비스 기획과 개발, 구축을 진행 했으며, 2012년 Smart-CRM 프로그램 등록을 통해 본격적으로 CRM업계의 주목을 받게 된다.

 

㈜잇팩(대표이사 정민기)이 출시한 Smart-CRM 프로그램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고객 상담 기능을 포함한 범용 패키지 형태로 기업이 요구하는 업무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 서비스인 Smart-VA 통해 CRM 음성 상담 파일을 정확한 텍스트로 변환하는 잇팩 STT 솔루션 개발했다. 이 두가지 기술을 접목하여 CRM을 AI와 융합 음성인식과 빅데이터 머신러닝 A.I CallCenter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일반기업들은 차별화 된 ㈜잇팩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으며, 고객 관리를 일원화함으로 차별화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술 발전에 대해 ㈜잇팩 정민기대표는 “기업이 본질인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CRM 기술 부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잇팩(대표이사 정민기)은 프롭테크 분야 빅 플레이어인 SK디스커버리 그룹의 자회사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와 비즈니스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7월 부동산 중개사를 위한 ‘AI 상담봇 이실장 서비스’를 런칭 했다.

 

㈜잇팩 정민기대표는 “㈜잇팩의 AICC기술과 최적화 역량을 적용한 중개사 AI음성비서 서비스가 프롭테크 분야에 선도 진입하게 됐다.”라며 “이는 활용 불가능했던 통화내용(Data)의 가치 정보화를 위한 AI 핵심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프롭테크에 음성지원기술을 최적화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사분야인 인테리어, 이사,보수·수리 등 그동안 활용 불가능했던 통화내용(Data)을 가치 정보화해 신규시장 창출과 유사 사업 분야로의 진출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더 나아가 ㈜잇팩은 서비스형 AICC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덧붙였다. 

 

AI 상담봇 이실장서비스는 부동산 중개인과 고객의 통화 대화를 저장하고 데이터화해 이를 기반으로 부동산 중개인의 업무를 최소화하는 AI 음성비서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동산 중개사는 고객과 통화한 내용을 노트에 적거나 컴퓨터에 저장해 놓는 등 번거로운 업무를 줄일 수 있게 된다. 특히 AI가 처음부터 모든 대화를 저장하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가, 고객의 계약내용 등의 자료를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업무가 자동으로 처리 되면서 업무의 효율성, 편리성을 높여준다. 

 

또한 ㈜잇팩 정민기대표는 “현재 국내에 33~35만 정도의 임대 사업자가 있지만 보수 등 민원 처리를 직접 응대, 관리하는 업체는 극히 소수이다.”라며 “수도, 전기 등의 고장으로 수리 및 보수를 받고자 도움을 청하지만 야간, 주말 등 업무 시간이 아닌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해도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다.”라고 말했다. 

 

㈜잇팩은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임대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프롭테크 분야 빅 플레이어와 서비스기획 중으로, “해당 서비스는 시간여부에 상관없이 인공지능 콜 센터에서 민원을 접수 받고 고객의 요청사항을 자동 학습하여 지식과 관련 정보를 토대로 자율 응대하는 시스템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해당 시스템 개발을 위해 투자를 유치하여 기술 및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잇팩은 사용자 중심의 철학과 장인 정신이 담긴 핵심모듈을 만들겠다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국내외 CRM 시장의 선도와 독자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 개발 중심의 내부 역량을 강화했으며 경쟁력 있는 AICC 솔루션의 핵심 모듈화를 통해 관련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강소기업뉴스 원문보기 =>   http://kangso.co.kr/View.aspx?No=2650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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