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팩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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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보험 불완전판매 제재 강화, 잇팩 '음성인식 기술' 대안으로 떠올라

Itfact
2018-05-07

전화를 이용한 보험모집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이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월 19일 금융감독원이 시행 예고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 행위에 대한 제재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보험사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보험 불완전 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을 상향조정하고, 기관경고나 영업정지까지 가능토록 한 제재방안을 내년 1월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모든 보험사들이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한 QA/QC의 처리량 대폭확대라는 난제를 피할 수 없게 됐다.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전화를 이용한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AIA생명보험은 이미 지난 6월,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 구축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을 통한 급격한 QA인력 증가로 인한 비용증가 상황을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나섰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대화내용 그대로를 문장단위로 분류/비교해 단순 키워드 방식의 문제점을 해소했다. 또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불완전 판매 및 민원 발생 최소화가 기대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도 대폭절감이 가능하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잇팩은 CRM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1월에는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동종업계 최초, 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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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음성인식 기술 접목,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시스템 개발

Itfact
2018-05-07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재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재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재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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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음성인식 기술'로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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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7

보험업계 최초,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시스템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제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제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제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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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oday.co.kr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256440#csidx46be532f0284b659e6f65ed97a38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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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불완전판매 제제강화에 보험사 초긴장, ㈜잇팩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검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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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7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제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제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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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시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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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제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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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고객의 소리로부터 새로운 가치 창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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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7

㈜잇팩은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상담원 멘트 중 특정단어를 문자(TEXT)화하고, 텍스트로 변환된 정보를 정리하여 핵심내용을 검색 및 발췌가 가능한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산업분야를 막론하고 보편화된 전화상담 기술은 고객과의 전화상담 내용을 보관하는 수단으로 음성녹음을 사용한다. 고객과의 전화상담 녹음 내용은 거래의 중요한 증빙자료로도 사용되며,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으로도 활용된다.
하지만 녹음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녹음파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청취해야 되어 많은 인원과 시간이 필요하여 기업의 비용부담이 가중되는 단점이 있다. 음성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스마트폰 등 음성인식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이처럼 개인별 대화내용을 음성인식 하는 분야는 상대적으로 활발히 연구 개발 및 상용화 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인식률이 낮아서 기업에서 상용화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등 제품다운 제품은 아직 없는 실정이다.


㈜잇팩에서 완성예정인 STT(Speech to Text)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사용하면 문자(TEXT)정보 위주의 데이터 개념에서 음성데이터를 포함한 포괄적인 빅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어 새로운 마케팅 창출 및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또 핵심 키워드 경향분석 및 고객의 소리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게 되어 전화상담 관련 업계는 현재보다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수요창출이 기대될 뿐 아니라 QA 조직의 경량화와 업무처리 시간의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들이 모여서 2009년도에 설립된 ㈜잇팩은 CRM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Smart-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7월부터는 기업부설연구소 R&D 연구인력을 통해 Smart-CRM 솔루션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시대에 앞선 음성인식 CRM 솔루션 제품과 단일화, 표준화 된 기술을 개발했다.

현재 보험 및 은행·카드·홈쇼핑·백화점등 금융권의 스마트한 고객관리를 위한 시스템개발에 특화된 TM솔루션 전문회사다. 생명보험업계 라이나생명보험사의 전문 TM(TeleMarketing)시스템을 1년간에 걸쳐서 구축, 현재까지 운영과 기능향상을 책임지고 있으며 MG새마을금고중앙회의 금융지원센터· 헬프데스크·공제지원센터의 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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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시리즈] 잇팩

Itfact
2018-05-07

잇팩(대표 정민기)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들이 2009년 설립했다. 고객관계관리(CRM)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7월부터는 기업부설연구소 R&D 연구 인력을 통해 스마트CRM 솔루션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했다.시대에 앞선 음성인식 CRM 솔루션 제품과 단일화·표준화된 기술로 활용이 가능하고 개발생산성을 보장하는 오픈소스(Open Source) 기반의 서버 프레임웍크 제품 등을 연구·개발하는 CRM솔루션 회사로 성장했다.

생명보험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라이나생명보험사의 전문 TM(Tele Marketing)시스템을 1년에 걸쳐 구축했다. 현재도 운영과 기능 향상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 MG새마을금고중앙회의 금융지원센터, 헬프데스크, 공제지원센터 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사업을 수행했다. 보험 및 은행, 카드, 홈쇼핑, 백화점 등 금융권의 스마트한 고객관리를 위한 시스템개발에 특화된 TM솔루션 전문회사다.


잇팩에서 완성 예정인 STT(Speech to Text)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면 문자(TEXT) 정보 위주의 데이터 개념에서 음성데이터를 포함한 보다 포괄적인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핵심 키워드 경향분석 및 고객의 소리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다. 전화상담 관련 업계는 현재보다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QA조직의 경량화와 업무처리 시간의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극대화를 실현하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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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2014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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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7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회장 이광근,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장)는 지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2014년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에는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및 예비 창업인 등 약 500여명이 참석,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의 사기양양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된 본 행사는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 건국대·동국대·연세대·인덕대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최하였고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와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매니저협의회가 주관, 창업진흥원과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가 후원했다. 

'스토리가 있는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업 스토리, 우수 창업기업 시상, 유명인사 특강, 동종 및 이업종 간의 만남, 기업과 기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행사 현장에는 BI기업 제품 전시회가 열려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눈길을 끌었다.

 

유명인사 특강에는 현 대한양궁협회 서거원 전무가 초청돼 ‘대한민국 양궁신화, 열정과 도전 그리고 성취’를 주제로 약 90분간 강의를 진행했다. 서거원 전무는 말콤글래드웰의 저서 '아웃라이어'의 1만 시간 법칙을 언급하면서 “신화를 이룰 때까지 가슴에 뜨거운 열정을 갖고 노력하면 빛나는 시기가 반드시 올 것”이라며 이 날 참석한 창업기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아줬다. 


BI 우수기업 시상식에는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상에 (주)잇팩(대표 정민기, 동국대BI),(주)엘이디세이버(대표 홍현철, 서울신기술BI),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에 (주)퍼스트코(대표 이용준, 서울시립대BI), (주)크리에이츠(대표 석재호, 세라믹BI),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회 회장상에 드림아이(대표 이승훈, 인덕대BI) 등 총 8개의 창업기업이 수상했다. 또한 행사 당일 마련된 제품 전시회에서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제품 콘테스트 상에는 사라반도체(대표 황성호, 이화여대BI)가 대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상에는 아트쉐어(대표 정지혜, 동국대BI), 네오다인(대표 이영회, 인덕대BI), 우수상에는 S3D디아트(대표 이수철, 동국대BI) 등 총 11개 창업기업이 수상했다.

 

이 후 동종 및 이업종 창업기업 간의 만남과 함께 KOTRA, 조달청, 서울지방중소기업청 및 창업진흥원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과의 1:1 상담이 이어졌다. 참여기업의 창업 및 기업운영 시 애로사항 및 문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각 기관별 지원제도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뜻깊은 만남의 시간을 가져 참여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이광근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간 성공 및 위기극복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서로 간의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