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팩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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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산업 연구 협약 체결

Itfact
2023-08-02

로봇 디지털 케어 전문기업인 마인드로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산업의 활성화 연구와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향후 AI 기반 개인비서를 이용한 자동 케어 서비스 플랫폼과 감성지능형 휴먼-로봇 대화 시스템 등을 다양한 R&D 연구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사 본문

[잇팩,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산업 연구 업무협약 체결] _2023.07.31 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608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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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서로봇 개발 전문가 세미나 초청

Itfact
2023-08-02

순천시에서 지역 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복지 로봇을 개발합니다. 이에 맞춤형 로봇 복지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 (주)잇팩 이병수 전무가 초청되었습니다. 이병수 전무는 생성모델을 활용한 감정 대화 연구 추세 및 적용 방식을 제안하였으며, 순천시 로봇 특화모델 서비스는 전남동부권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순천시 동부, 남부 노인복지권을 대상으로 확산 운영됩니다. 



기사 본문

[순천시, 정서로봇 사회적 약자 위한 본격 시동] _2023.07.06 국제뉴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58530

[순천형 정서로봇 '순봇' 동행 시작] _2023.07.06 웰페어뉴스
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92888

[순천시, 순청형 복지로봇 개발 본격 시동] _2023.07.06 파이낸스투데이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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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롭테크분야 AI전화비서 서비스 개시

Itfact
2023-01-11

최근 급성장하는 프롭테크 분야 선도업체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SK디스커버리 자회사)와 잇팩은 비즈니스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022년 7월 부동산 중개인을 위한 AI 파트너(이실장) 의 핵심 "AI전화비서"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AI전화비서" 서비스

그동안 활용 불가능했던 통화내용(Data) 의 가치정보化 (BigDATA 化) 위한 AI 핵심기술을 적용하여 출시이후 

중개사들이 활발하게 이용중인 서비스입니다.

 

시연영상  =>  https://cdn.aipartner.com/about/about_video_introduce2.mp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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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AI 컨택센터 음성 인식 CRM 접목…프롭테크 분야 자율응대시스템 개발에 집중

Itfact
2023-01-11

고객의 문의가 크게 증가 할 경우 적은 수의 상담사들이 여러 사람을 응대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을 경험 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업무적 부담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2009년 정민기대표는 ㈜잇팩을 설립했다. ㈜잇팩은 초기 System Integration 기업이 요구하는 서비스 기획과 개발, 구축을 진행 했으며, 2012년 Smart-CRM 프로그램 등록을 통해 본격적으로 CRM업계의 주목을 받게 된다.

 

㈜잇팩(대표이사 정민기)이 출시한 Smart-CRM 프로그램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고객 상담 기능을 포함한 범용 패키지 형태로 기업이 요구하는 업무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 서비스인 Smart-VA 통해 CRM 음성 상담 파일을 정확한 텍스트로 변환하는 잇팩 STT 솔루션 개발했다. 이 두가지 기술을 접목하여 CRM을 AI와 융합 음성인식과 빅데이터 머신러닝 A.I CallCenter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일반기업들은 차별화 된 ㈜잇팩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으며, 고객 관리를 일원화함으로 차별화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술 발전에 대해 ㈜잇팩 정민기대표는 “기업이 본질인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CRM 기술 부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잇팩(대표이사 정민기)은 프롭테크 분야 빅 플레이어인 SK디스커버리 그룹의 자회사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와 비즈니스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7월 부동산 중개사를 위한 ‘AI 상담봇 이실장 서비스’를 런칭 했다.

 

㈜잇팩 정민기대표는 “㈜잇팩의 AICC기술과 최적화 역량을 적용한 중개사 AI음성비서 서비스가 프롭테크 분야에 선도 진입하게 됐다.”라며 “이는 활용 불가능했던 통화내용(Data)의 가치 정보화를 위한 AI 핵심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프롭테크에 음성지원기술을 최적화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사분야인 인테리어, 이사,보수·수리 등 그동안 활용 불가능했던 통화내용(Data)을 가치 정보화해 신규시장 창출과 유사 사업 분야로의 진출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더 나아가 ㈜잇팩은 서비스형 AICC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덧붙였다. 

 

AI 상담봇 이실장서비스는 부동산 중개인과 고객의 통화 대화를 저장하고 데이터화해 이를 기반으로 부동산 중개인의 업무를 최소화하는 AI 음성비서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동산 중개사는 고객과 통화한 내용을 노트에 적거나 컴퓨터에 저장해 놓는 등 번거로운 업무를 줄일 수 있게 된다. 특히 AI가 처음부터 모든 대화를 저장하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가, 고객의 계약내용 등의 자료를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업무가 자동으로 처리 되면서 업무의 효율성, 편리성을 높여준다. 

 

또한 ㈜잇팩 정민기대표는 “현재 국내에 33~35만 정도의 임대 사업자가 있지만 보수 등 민원 처리를 직접 응대, 관리하는 업체는 극히 소수이다.”라며 “수도, 전기 등의 고장으로 수리 및 보수를 받고자 도움을 청하지만 야간, 주말 등 업무 시간이 아닌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해도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다.”라고 말했다. 

 

㈜잇팩은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임대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프롭테크 분야 빅 플레이어와 서비스기획 중으로, “해당 서비스는 시간여부에 상관없이 인공지능 콜 센터에서 민원을 접수 받고 고객의 요청사항을 자동 학습하여 지식과 관련 정보를 토대로 자율 응대하는 시스템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해당 시스템 개발을 위해 투자를 유치하여 기술 및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잇팩은 사용자 중심의 철학과 장인 정신이 담긴 핵심모듈을 만들겠다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국내외 CRM 시장의 선도와 독자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 개발 중심의 내부 역량을 강화했으며 경쟁력 있는 AICC 솔루션의 핵심 모듈화를 통해 관련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강소기업뉴스 원문보기 =>   http://kangso.co.kr/View.aspx?No=2650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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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내용을 회의록으로 자동작성하는 AI음성인식 자동회의록☆

Itfact
2022-02-22

기업용 자동회의록은 

 

음성인식, 검색, 복사, 공유, 북마크, 회의요약, 회의록양식출력 등 자동 회의록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생활에 필수가 되어버린 화상회의를 자동회의록 서비스를 사용하여 중요회의내용을 누락없이 빠르게 작성,관리,공유가 가능합니다. 

 ( 대선토론 영상을 가지고 "화상회의록 시연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필요하신 회사나 단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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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Itfact
2021-02-04

(주)잇팩이 2020년에 이어서 2021년 AI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AI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자 하는 정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AI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대 3억원의 AI바우처를 발급하고,.
(주)잇팩은 음성인식 / 상담분석 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수요기업에 공급하여 동반성장을 이끌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잇팩의 최첨단 딥러닝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해 보세요.

 

(주)잇팩 보유 인공지능 솔루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음성인식) AI기반 음성인식, 완전판매모니터링, 콜봇, 텍스트 분석
▣ (AI 영상인식) AI영상인식 및 분석
▣ (AI상담분석) AI 상담 자동분류, 요약, QA/QC자동분석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고 알아보기 >
https://www.nipa.kr/main/selectBbsNttView.do?key=122&bbsNo=2&nttNo=1766&bbsTy=biz&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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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3 - 'AI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상담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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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5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써  3개 과제가 선정되어 정부지원 사업을 수행합니다.

 

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3 - 'AI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상담시스템 구축' 으로 
수요기업은
단순 상담 업무를 자동화하여, 24시간 고객대응이 가능하도록 구현하고, 향후 상담 내용에 따른 대응의 질적 향상이 가능하고,
음성 인식 및 대화 처리 기술의 발전에 의해 지능형 음성봇 서비스를 위한 기반기술 마련이 기대됩니다. 

  

★ AI바우처지원 사업은?
AI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자, AI 기술적용이 필요한 기업에 AI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AI를 적용하려는 중소, 벤처기업이 단기간에 최적의 AI를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
총예산 560억원 (총 207개 선정), 2020.9.1~2020.12.31 (4개월간) 수행합니다.

( 참고 페이지 =>  https://blog.naver.com/didim365_/221863214178

 

 

☆ 인공지능 콜센터 소개 YouTube 동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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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2 - '병원 진료예약상담 녹취데이터를 활용한 병원 AI 상담분석 솔루션'

Itfact
2020-11-25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써  3개 과제가 선정되어 정부지원 사업을 수행합니다.

 

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2 - '병원 진료예약상담 녹취데이터를 활용한 병원 AI 상담분석 솔루션' 으로 
수요기업은
고객센터의 고객 상담유형분석과 민원분석, 상담품질관리등의 자동화로 클레임 사전예방을 통한 기업의 고객서비스 지수 향상과
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상담의 증가에 따른 AI 챗봇이나 음성봇을 통한 자동상담기반 마련이 기대됩니다. 

 

  

★ AI바우처지원 사업은?
AI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자, AI 기술적용이 필요한 기업에 AI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AI를 적용하려는 중소, 벤처기업이 단기간에 최적의 AI를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
총예산 560억원 (총 207개 선정), 2020.9.1~2020.12.31 (4개월간) 수행합니다.

( 참고 페이지 =>  https://blog.naver.com/didim365_/221863214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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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1 -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A.I 솔루션 적용'

Itfact
2020-11-24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써  3개 과제가 선정되어 정부지원 사업을 수행합니다.

 

2020년 AI바우처지원 사업선정1 -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A.I 솔루션 적용' 으로 

수요기업은
통화품질(완전판매 모니터링) 자동 검사로 QA 처리 생산성 및 효율성이 대폭 증대되어 QA/QC비용의 획기적인 절감이 기대됩니다.
또한, 전체건에 대한 빠른 완전판매 모니터링으로 불완전판매 감소, 민원감소, 소비자 권익보호로 제품가치상승 및 매출확대가 기대됩니다.
  

 

 

 

 

 

 

 

★ AI바우처지원 사업은?
AI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자, AI 기술적용이 필요한 기업에 AI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AI를 적용하려는 중소, 벤처기업이 단기간에 최적의 AI를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 

총예산 560억원 (총 207개 선정), 2020.9.1~2020.12.31 (4개월간) 수행합니다.

 

( 참고 페이지 =>  https://blog.naver.com/didim365_/221863214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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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보험 불완전판매 제재 강화, 잇팩 '음성인식 기술' 대안으로 떠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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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7

전화를 이용한 보험모집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이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월 19일 금융감독원이 시행 예고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 행위에 대한 제재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보험사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보험 불완전 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을 상향조정하고, 기관경고나 영업정지까지 가능토록 한 제재방안을 내년 1월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모든 보험사들이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한 QA/QC의 처리량 대폭확대라는 난제를 피할 수 없게 됐다.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전화를 이용한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AIA생명보험은 이미 지난 6월,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 구축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을 통한 급격한 QA인력 증가로 인한 비용증가 상황을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나섰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대화내용 그대로를 문장단위로 분류/비교해 단순 키워드 방식의 문제점을 해소했다. 또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불완전 판매 및 민원 발생 최소화가 기대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도 대폭절감이 가능하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잇팩은 CRM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1월에는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동종업계 최초, 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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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음성인식 기술 접목,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시스템 개발

Itfact
2018-05-07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재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재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재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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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음성인식 기술'로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

Itfact
2018-05-07

보험업계 최초,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검증시스템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제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제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 시의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제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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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oday.co.kr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256440#csidx46be532f0284b659e6f65ed97a38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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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불완전판매 제제강화에 보험사 초긴장, ㈜잇팩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검증 가능

Itfact
2018-05-07

내년 1월부터는 보험 불완전판매와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절 행위에 대한 과징금이 상향 조정된다. 또한 해당 보험사에 대해서는 기관경고나 영업정지도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이미 지난 11월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강화된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한 제제방안’의 본격적인 시행을 예고한 바 있다 제제방안의 시행이 현실화되면서 가장 마음이 급해진 것은 보험회사 측이다. 보험 불완전판매 해소를 위해 QA/QC 처리량의 대폭확대가 불가피한 실정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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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가운데 CRM&음성인식 전문기업 ㈜잇팩의 녹취음성인식(STT) 기술을 접목시킨 ‘Voice Analysis & Recognition System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이 보험모집TM 채널의 불완전판매 해소를 통한 소비자 보호와 관련 보험산업의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팩의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보험TM영업시 고객통화내용 전체를 글자로 변환하고, 미리 등록한 상품판매용 표준스크립트와 자동으로 비교해 신속, 정확하게 표준스크립트 준수여부를 판단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한층 빠르고 정확해진 분석을 통해 금융감독원의 ‘통신판매 계약에 대한 QA비율 단계적 상향조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QC(Quality Control)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에는 AIA생명보험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실전 적용에도 문제가 없음을 검증한 바 있다. AIA생명에 적용된 기술은 ㈜잇팩의 녹취음성인식 ‘Smart VA’ 제품으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용 중에 있다.

 

TM영업 적용 모델 외에도 콜센터 적용 모델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콜센터 적용모델을 이용하면 비정형 음성데이터를 의미 있는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소비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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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잇팩 음성분석&인식시스템은 TM채널의 불완전판매 비율 해소를 위해 증가되는 QC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보험소비자 권익침해에 대해 강화된 제제방안 시행과 관련해 보험사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팩은 동종업계 최초∙최대규모의 구축경험과 기술력, 생산성을 인정 받아 지난 11월에는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미 CRM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경험과 빅데이터 시대에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잇팩은 핀테크, 간편결제 등의 본인인증에 활용이 가능한 ‘화자인증’ 기술 솔루션 출시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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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팩, 고객의 소리로부터 새로운 가치 창출한다

Itfact
2018-05-07

㈜잇팩은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상담원 멘트 중 특정단어를 문자(TEXT)화하고, 텍스트로 변환된 정보를 정리하여 핵심내용을 검색 및 발췌가 가능한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산업분야를 막론하고 보편화된 전화상담 기술은 고객과의 전화상담 내용을 보관하는 수단으로 음성녹음을 사용한다. 고객과의 전화상담 녹음 내용은 거래의 중요한 증빙자료로도 사용되며,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으로도 활용된다.
하지만 녹음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녹음파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청취해야 되어 많은 인원과 시간이 필요하여 기업의 비용부담이 가중되는 단점이 있다. 음성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스마트폰 등 음성인식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이처럼 개인별 대화내용을 음성인식 하는 분야는 상대적으로 활발히 연구 개발 및 상용화 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인식률이 낮아서 기업에서 상용화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등 제품다운 제품은 아직 없는 실정이다.


㈜잇팩에서 완성예정인 STT(Speech to Text)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사용하면 문자(TEXT)정보 위주의 데이터 개념에서 음성데이터를 포함한 포괄적인 빅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어 새로운 마케팅 창출 및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또 핵심 키워드 경향분석 및 고객의 소리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게 되어 전화상담 관련 업계는 현재보다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수요창출이 기대될 뿐 아니라 QA 조직의 경량화와 업무처리 시간의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들이 모여서 2009년도에 설립된 ㈜잇팩은 CRM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Smart-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7월부터는 기업부설연구소 R&D 연구인력을 통해 Smart-CRM 솔루션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시대에 앞선 음성인식 CRM 솔루션 제품과 단일화, 표준화 된 기술을 개발했다.

현재 보험 및 은행·카드·홈쇼핑·백화점등 금융권의 스마트한 고객관리를 위한 시스템개발에 특화된 TM솔루션 전문회사다. 생명보험업계 라이나생명보험사의 전문 TM(TeleMarketing)시스템을 1년간에 걸쳐서 구축, 현재까지 운영과 기능향상을 책임지고 있으며 MG새마을금고중앙회의 금융지원센터· 헬프데스크·공제지원센터의 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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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시리즈] 잇팩

Itfact
2018-05-07

잇팩(대표 정민기)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들이 2009년 설립했다. 고객관계관리(CRM)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7월부터는 기업부설연구소 R&D 연구 인력을 통해 스마트CRM 솔루션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했다.시대에 앞선 음성인식 CRM 솔루션 제품과 단일화·표준화된 기술로 활용이 가능하고 개발생산성을 보장하는 오픈소스(Open Source) 기반의 서버 프레임웍크 제품 등을 연구·개발하는 CRM솔루션 회사로 성장했다.

생명보험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라이나생명보험사의 전문 TM(Tele Marketing)시스템을 1년에 걸쳐 구축했다. 현재도 운영과 기능 향상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 MG새마을금고중앙회의 금융지원센터, 헬프데스크, 공제지원센터 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사업을 수행했다. 보험 및 은행, 카드, 홈쇼핑, 백화점 등 금융권의 스마트한 고객관리를 위한 시스템개발에 특화된 TM솔루션 전문회사다.


잇팩에서 완성 예정인 STT(Speech to Text)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전화상담 녹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면 문자(TEXT) 정보 위주의 데이터 개념에서 음성데이터를 포함한 보다 포괄적인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핵심 키워드 경향분석 및 고객의 소리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다. 전화상담 관련 업계는 현재보다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QA조직의 경량화와 업무처리 시간의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극대화를 실현하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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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2014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성료

Itfact
2018-05-07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회장 이광근,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장)는 지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2014년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에는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및 예비 창업인 등 약 500여명이 참석,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의 사기양양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된 본 행사는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 건국대·동국대·연세대·인덕대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최하였고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와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매니저협의회가 주관, 창업진흥원과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가 후원했다. 

'스토리가 있는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업 스토리, 우수 창업기업 시상, 유명인사 특강, 동종 및 이업종 간의 만남, 기업과 기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행사 현장에는 BI기업 제품 전시회가 열려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눈길을 끌었다.

 

유명인사 특강에는 현 대한양궁협회 서거원 전무가 초청돼 ‘대한민국 양궁신화, 열정과 도전 그리고 성취’를 주제로 약 90분간 강의를 진행했다. 서거원 전무는 말콤글래드웰의 저서 '아웃라이어'의 1만 시간 법칙을 언급하면서 “신화를 이룰 때까지 가슴에 뜨거운 열정을 갖고 노력하면 빛나는 시기가 반드시 올 것”이라며 이 날 참석한 창업기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아줬다. 


BI 우수기업 시상식에는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상에 (주)잇팩(대표 정민기, 동국대BI),(주)엘이디세이버(대표 홍현철, 서울신기술BI),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에 (주)퍼스트코(대표 이용준, 서울시립대BI), (주)크리에이츠(대표 석재호, 세라믹BI),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회 회장상에 드림아이(대표 이승훈, 인덕대BI) 등 총 8개의 창업기업이 수상했다. 또한 행사 당일 마련된 제품 전시회에서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제품 콘테스트 상에는 사라반도체(대표 황성호, 이화여대BI)가 대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상에는 아트쉐어(대표 정지혜, 동국대BI), 네오다인(대표 이영회, 인덕대BI), 우수상에는 S3D디아트(대표 이수철, 동국대BI) 등 총 11개 창업기업이 수상했다.

 

이 후 동종 및 이업종 창업기업 간의 만남과 함께 KOTRA, 조달청, 서울지방중소기업청 및 창업진흥원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과의 1:1 상담이 이어졌다. 참여기업의 창업 및 기업운영 시 애로사항 및 문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각 기관별 지원제도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뜻깊은 만남의 시간을 가져 참여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이광근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간 성공 및 위기극복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서로 간의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